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교소개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엠블럼

엠블럼은 중부대학교의 V.I.S(Visual Identification System)의 기본요소로서 대학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엠블럼은 심벌마크를 중심으로 국.영문 로고타입으로 감싸줌으로써 대학 구성원들이 서로 단합하여 열린 학습사회를 선도하는 세계 속의 첨단대학으로발전해 가고자 하는 의지를 상징하고 있다. 엠블럼의 색상은 중부대학교 브라운, 중부대학교금색으로 색 사용규정에 따른다.

심벌마크 엠블럼

  • 컬러 JBU
  • 흑백 JBU
  • 흑백 JOONGBU UNIVERSITY 중부대학교  JBU

기본형

심벌마크는 중부대학교의 V.I.S(Visual Identification System)의 기본 요소로서 대학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상징물이다. 심벌마크는 중부대학교의 상징인 비마를 형상화한 것으로 지식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으로서 세계화를 지향하는 대학임을 상징하고 있다. 심벌색상에서 골드색은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대학을 의미하고 브라운색은 세계화를 추구하는 대학을 의미하고있다. 시각적 이미지의 통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심벌마크는 학원 내의 조직원에게 일체감을 조성하고 대내외적으로 중부대학교의 일관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주의를 요한다.

응용형

심벌마크 엠블럼은 중부대학교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상징물로서 먹1도로 사용될 때에도,시각적 이미지가 통일되어야 한다. 칼라로 사용될 때에는 전용색상 중부대학교 브라운과 중부대학교 금색으로 사용되나 먹1도로사용될 때에는 중부대학교 브라운 대신 먹100%를 사용하며 중부대학교 금색은 먹60%로, 두가지 색의 차별을 주어야 한다. 바탕색이 먹40%를 넘는 부득이한 경우 두 색 모두 백색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