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완료컴퓨팅 기반 문제해결 수강신청 관련 학교의 무책임한 태도
  • 작성자김*연
  • 작성일시2023/08/16
안녕하세요. 고양 캠퍼스 21 학번 학생입니다. 컴퓨팅 기반 문제해결 수강 신청의 문제점이 많다고 생각해서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저는 현재 컴퓨팅 기반 문제해결 수강 신청에 2학년 1 학기부터 3학년 2 학기 까지 계속 실패하고 있습니다.
2. 1 학기 에는 1학년 과목의 경우 각 강좌 허용 인원의 10%만 수강 할 수 있어 타 학년이 해당 과목 수강 신청에 성공할 가능성은 희박했습니다.
3. 이 과목은 4학년 까지 필수로 들어야 하며 대체 과목은 없으며 지금까지 해당 과목이 계절 학기에 개설된 적도 없고 컴퓨터 개수로 인해 증원 역시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4. 2023년 2월 27일 민원 게시판에 해당 과목 수강 신청의 문제점에 대한 글을 작성했고 다음 학기부터 는 추가 분 반을 고려하고 있으며 계절 학기 개설도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해당 답변만 믿고 이번 학기에 추가 분 반이 되기를 기대했지만 여전히 문제점이 개선되지 않고 고양 캠퍼스에는 여전히 10개의 분 반이 개설되었습니다.
5. 졸업 필수 교양 과목으로 지정하고 컴퓨터 개수를 이유로 한 반에 수강 가능한 인원은 너무나 적고 대체 과목도 추가 분 반 도 계절 학기 개설도 없는 학교의 태도는 매우 무책임하다고 생각합니다.
6. 컴퓨팅 기반 문제해결 과목을 수강 하지 못해 졸업에 문제가 생긴 학생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현재 에브리타임 에는 해당 과목을 수강 하지 못해 다른 학생에게 해당 과목의 수강 취소를 부탁하는 학생들의 글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8. 이번 2023년 겨울 계절 학기에는 해당 필수 교양 컴퓨팅기반문제해결 과목을 반드시 개설해주세요.
9. 추가 분 반을 만들고 1학년 때 해당 과목을 수강 하지 못한 1학년을 제외한 학생들만 수강 할 수 있는 분 반을 3~4개 정도 만들어주세요.

답변을 받은 후에는 게시글을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

0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학생성장교양학부의 답변
    2023-08-23

    교양과목컴퓨팅기반문제해결은 기초교양 과목으로 반드시 이수 하여야 할 과목으로 현재 매 학기에 개설되고, 실습과목으로 실습환경 때문에 많은 분반을 개설하지 못하는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2024-1학기에는 컴퓨팅기반문제해결수강현황 파악 및 강사 수급 등을 고려하여 추가 분반을 검토 중에 있으며,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에 졸업 예정자 수강을 위하여 개설 예정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학생성장교양학부 041-750-6896

내 FAQ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