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완료왜 학교에서 정한 비대면 시험의 기준이 지켜지지 않는건가요?
  • 작성자유*빈
  • 작성일시2021/05/28
저는 방금 전 기말고사를 대면으로 실시한다는 공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상식 선으로 이해하기 힘듭니다. 제가 이해하기 힘든 이유는 4가지 입니다.

첫번째 학교의 방역실태 때문입니다. 지난주 고양캠퍼스에서 확진자가 나왔다는 공지를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학교에 상주하고 있는 직원들 및 학생들의 마스크 사용 실태나 방역 상태가 심각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런데도 대면시험을 강행한다는 점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걸리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두번째로는 해당 강의는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도 문제가 심한 '재탕 강의'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수업은 작년에 녹화된 수업으로 이번 학기 내내 철저한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됐습니다. 그런데 기말고사는 갑자기 대면으로 진행한다는 점은 의아함만 들 뿐입니다.

세번째로는 해당 강의는 실습 강의가 아닌 완벽한 이론 강의입니다. 학교에서 허용하는 전공 대면 시험은 '실습/실기과목, 특별(부득이)한 과목 허용'가 있습니다. 해당 강의가 이론 강의라는 것은 아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LMS 상에서도 볼 수 있듯이 실습에 대한 강의는 전혀 없습니다. 또한 제가 두번째 이유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해당 강의는 한학기동안 대면 실습 없이 철저히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해당 시험을 대면으로 진행하는 것은 학교에서 정해준 지침을 어기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추가적으로 수강생들의 의견조차 묻지 않고 교수님께서 독단적으로 대면시험을 결정하신 이후 공지를 진행하셨습니다. 이 점 역시 학교 측에서 공지한 점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학생들의 상황입니다. 학생들 중에서는 학교와 거리가 먼 지방 지역에 사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시험이 대면으로 진행된다면 단 1시간의 시험을 위해서 편도 2~3시간을 와야한다는 점을 왜 간과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은 네번째 이유에서도 드러납니다. 2~3시간 동안 오는 학생들은 코로나에 위험 속에 있습니다. 일어나서는 안되겠지만 이 1시간의 시험 때문에 확진자를 접촉하게 된다면 학교 측에선 어떠한 보상을 학생들에게 해주실지도 궁금합니다.

교수님께서는 상대평가 과목이니 대면시험을 진행한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학교 측에서는 2020년 2학기의 절대 평가과 같다고 학생들에게 공지하지 않았나요? 하루 빨리 학교 측에서는 전수조사에 임한 이후, 이론 과목에 대한 비대면시험 전환을 강제해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받은 후에는 게시글을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

0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교무과의 답변
    2021-05-31

    안녕하세요

    학생이 문의주신 글에 대해 답변을 할려고 하는데 어느과목인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문의주신 글에 정확하게 알려주셔야 답변을 드릴수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041-750-6532로 연락을 주시거나 solee@joongbu.ac.kr로 알려주셔도 됩니다






내 FAQ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