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중부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CTL),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쌍방향 교수법 및 플립드러닝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 활용’ 교수법 특강 개최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19/12/12
  • 조회수8802

중부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CTL),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쌍방향 교수법 및 플립드러닝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 활용' 교수법 특강 개최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2월 11일 충청캠퍼스에서 교수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쌍방향 교수법 및 플립드러닝을 위한 미디어 활용'이라는 주제로 교수법 특강을 개최하였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중심 상호작용 교수법을 확산하기 위한 혁신적 교수법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교수법 특강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학생 중심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한 교수법이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와 같은 최첨단 기능의 휴대용 기기를 교수자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 도구로 사용하는 교수방법을 의미한다.
이번 특강을 맡은 신종우 교수(신한대학교)는 학생들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활용해 실시간 소통의 참여형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실제 강의자가 실천하고 있는 방법과 결과물을 공유하였다. 또한 참석한 교수자들과 함께 시연해봄으로써 교수자의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김안나 센터장(아동보육학 전공)은 이번 특강이 교수자들에게 스마트 디바이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과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는 유의미한 자리였다고 말하였다. 그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중심 상호작용 교수학습모델이 교내에 확산되도록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캠퍼스는 12월 18일 수요일에 세종관 511호에서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