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중부대학교 K-MOOC 신규 강좌 ‘AI 시대,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살아남기’ 개강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4/02/29
  • 조회수1073

중부대학교 K-MOOC 신규 강좌 ‘AI 시대,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살아남기’ 개강 사진1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K-MOOC 자율참여강좌 공모에 ‘AI 시대,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살아남기강좌가 선정되어 오는 31()부터 K-MOOC 플랫폼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K-MOOC2015년부터 국가평생교육원이 시행하여 대학, 기관 등의 강좌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이다. 원격수업의 활성화로 학습자의 관심이 증대되면서,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돼 현재 1500개 이상의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중부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022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본교 우수 강좌를 대외적으로 공유하고 대학 원격교육을 선도화하고자 K-MOOC 교양 강좌 개발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최근 사회적 이슈를 반영하여 신규 개발 콘텐츠로서 ‘AI 시대,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살아남기(강의자 전미옥)’를 채택하여 개발하였다.


본 강좌는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시대의 다양한 사회적 현상과 변화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하는데 필요한 AI 리터러시를 학습하고, 이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진로 목표를 수립함으로써 AI 시대의 성공적인 직업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둔 강좌이다.


김혜전 교수학습지원센터 센터장은 본 강좌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기술과 혁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준비하게 해줄 수 있는 공개형 강좌인 것에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시대적 요구와 학습자의 수준을 고려한 기반한 K-MOOC 강좌를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대학의 원격교육을 선도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강좌는 K-MOOC 홈페이지(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중부대학혹은 강좌명를 검색하여 신청하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좌소개영상 https://www.kmooc.kr/view/course/detail/11346?tm=20240226134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