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부소개

21세기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반려동물학 인재 양성의 요람, 중부대학교 반려동물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반려동물은 우리와 더불어 살아가며 정서적으로 서로 의지하는 “또 하나의 가족”입니다. 

반려동물 시장과 성장과 함께 관련 산업의 발전하고 있으며, 학문 분야도 그 발전과 함께 체계화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부대학교 반려동물학부는 반려동물 학문 분야의 발전과 성장에 중추 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중부 대학교 반려동물학부는 38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국내에서 최초로 학부 단위의 반려동물 분야 특성화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이 분야의 성장을 주도해왔습니다.  우수한 교수 진과,  선도적 교육 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오래 기간, 가장 많은 수의 동물원 사육사, 훈련사, 행동교정사, 아쿠아리스트, 동물보건사 등을 배출하여 선 후배 간의 강력한 진로 취업 네트워크가 확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중부대학교 반려동물학부는 국내 반려동물학 교육의 선두자로서 다양한 학문 분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물사육학전공, 동물행동복지학전공, 동물보건학과 중 자유롭게 복수 전공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인증을 획득한 기관으로,  동물보건학과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동물보건사 국가 자격증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일하게 동물보건학 석사 과정과 반려동물행동복지학 석 박사 과정이 운영하여, 학부 졸업 후 석사 학위와 박사 학위 취득을 위해 진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학부 학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