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현실적응적인 교육계획에 입각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선량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대학이념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중부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공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마트모빌리티산업은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며 국가의 미래를 선도할 중추적 기간산업으로서 전기·수소·자율주행자동차, 도심항공교통(UAM), 퍼스널모빌리티 등의 첨단기술이 집약된 차세대 운송수단 개발을 근간으로 하고있으며, 모빌리티 관련 대기업들과 중견기업들이 많은 고급 인력을 필요로 하는 유망산업입니다. 중부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전공은 고양시와의 긴밀한 협력과 현대자동차그룹,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자동차튜닝협회 등의 협력기관과의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국가 및 지역의 미래자동차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인 사고력과 현장 감각을 갖춘 젊은 인재 양성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실무경험이 풍부한 최고수준의 교수진에 의해 우수한 교육시설과 다양한 실험실습환경으로 현장 기반형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교육을 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재학시절 배운 살아있는 전공지식을 활용함으로써 모빌리티 개발 기업 및 관련 센서, 부품회사, 기계 관련 산업체, 손해사정 대기업, 수입자동차업체 및 관련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희 스마트모빌리티공학전공은 지금까지 이루어낸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취업률의 제고, 산학협력기반의 인력양성 확대 및 교육프로그램의 개선, 창의적 연구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미래자동차산업의 주역으로서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선도적 학문공동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모빌리티공학전공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