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학과소개 이미지

호텔비즈니스전공 미래의 전략적 고부가가치 산업인 호텔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실무 역량을 겸비하고 따뜻한 인성을 갖춘 호텔리어를 육성합니다.      

호텔비즈니스전공은 호텔 서비스 실무와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겸비하고 진취적며 따뜻한 인성을 갖춘 호텔 전문 인재를 개발함으로써, 호텔 산업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21세기 대한민국의 신 성장동력인 호텔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호텔리어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하여 글로벌 지식경영 역량, 인성 및 고객서비스 역량, 서비스 실무 역량으로 구성된 전공 핵심 역량을 중심축으로 호텔경영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실무교육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교과과정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및 국내·외 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째, 실무능력을 중심으로 한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둘째, 세계화 추세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외국어 구사능력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셋째, 산학교육을 통해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 나갑니다. 이와같이 더불어 열정과 감사하는 마음, 소통능력을 기본 인성으로 갖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목적과 기본적 인성을 학생들이 스스로 갖추어 나갈 수 있도록 호텔 산업에서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춘 교수님들이 호텔경영이론은 물론 실무와 관련된 심도 깊은 연구결과를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로 하여금 대학생활을 보다 자기주도적이며 체계적으로 스스로의 목표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동아리와 특별반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선후배간 멘토링 및 산학 멘토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이와 같이 중부대학교 호텔비즈니스전공에서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경영진 마인드와 창의적 마인드,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추어 학문적능력과 실무적 능력을  겸비한 따뜻한 인성을 갖춘 호텔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교육 목표

호텔비즈니스전공의 교육목적은 우리 대학의 교육이념과 특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전략적 고부가가치 산업인 호텔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실무 역량을 겸비하고 따뜻한 인성을 갖춘 호텔리어를 육성’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
목표
  • 실습·실무교육을 강화하여 호텔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실무인재 개발

  • 호텔 산업의 세계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지식경영인재  양성
  • 산학연계과정을 통한 서비스 현장 교육으로
    인성 및 고객서비스역량을 갖춘 인재 배출
  •    


학과 소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