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현실적응적인 교육계획에 입각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선량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대학이념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부 경찰경호학전공을 찾아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전공은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현실적응적인 교육계획에 입각하여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선량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중부대학교의 대학이념을 성실히 수행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전공은 1998년 개설하여 국가원수, 기업CEO 등 다양한 경호대상자에 대한 경호/보안 업무와 국가안보에 기여 할 수 있는 합리적인 수단과 과학적인 능력 및 그 응용방법을 탐구하고, 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를 그 사명으로 하고 있는 경찰의 치안이론 및 실무를 연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찰경호학전공에 입학하게 되면, 먼저 전공 과목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양과목을 두루 공부하여 경찰경호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탐색 과정을 갖게 될 것입니다. 2학년 3학년이 되면 전공 심화 과정을 익히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게 됩니다. 경찰학에 대한 심화된 공부를 할 수 있고, 경호학에 대한 실무와 이론을 탐구하며, 기계경비를 비롯한 시큐리티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4학년이 되면 실무 위주의 강의와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정규 교과과정 외에도 국가자격증인 경비지도사, 국가공인 자격증인 신변보호사를 비롯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과, 전용 무도장 및 학과 전용 웨이트트레이닝실을 이용한 무도 능력 향상을 위한 여건과 시설이 완비 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러한 여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경찰직, 공공기관의 보안 및 시큐리티 관련 직업, 군 장교, 민간 보안업체 등에 폭넓게 진출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경찰경호학전공에서는 중부권의 중심대학에서 수도권 대학으로 진출한 중부대학교의 발전 계획에 맞추어 학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더욱 최선의 노력할 다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경쟁력을 갖춘 7분의 교수님들과 스텝들이 불철주야 연구하고 가르치고 봉사하고 있습니다.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전공에 관심을 가진 미래의 인재들께 당부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사회를 범죄와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로 만들고자 하는 저희 학과의 철학과 비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부 경찰경호학전공에서는 미래가 보입니다.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부 경찰경호학전공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찰경호학전공 학과장 성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