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창의캠퍼스(고양) 도서관, ‘다목적실 이용에 관한 의견조사’ 실시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2/08/17
  • 조회수2191

창의캠퍼스(고양) 도서관, ‘다목적실 이용에 관한 의견조사실시


- 도서관 다목적실 리모델링 후 만족도 및 의견 수렴 -


창의캠퍼스(고양) 도서관에서는 2022.6.13 ~ 7.22까지 다목적실 이용에 관한 의견조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의견조사는 창의캠퍼스(고양) 도서관 다목적실 리모델링 완료 후 의견 수렴을 통하여 도서관 운영에 반영하고자 실시하였으며 온라인 설문으로 진행하였다.

도서관 다목적실은 기존 활용도가 부족하던 세종관
1, 2(각각 Odysseia, Mare)에 새로 조성된 오픈 스터디 공간 및 휴게공간이다. 20223, 도서관 다목적실과 3개의 스터디룸도 새 단장을 마치면서 도서관은 중부대학교 창의캠퍼스(고양)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다목적실 이용방안 및 도서관 만족도 등을 조사하였으며 더불어 도서관에 바라는 점을 조사함으로써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 기말고사와 방학 중에 실시한 조사임에도 불구하고 514(복수 응답 포함 671)이 참여하였으며 조사에 참여한 학생들 중 대부분은 서술형 의견까지 성실하게 응답하였다.

조사결과
3개 문항으로 구성된 다목적실에 가장 바라는 모습으로 응답자의 40.24%1-자유로운 복합문화공간, 2-정숙한 학습공간을 선택하였으며, 리모델링 후 다목적실에 대한 만족도는 94.55%가 만족한다는 의견이었다.

■ 도서관 다목적실 운영에 관한 의견
(복수응답 포함)


리모델링 후 다목적실 만족도


자유 서술형 의견조사에서는 전반적으로 만족을 표현한 긍정 의견이 많았으며, 의자 소음 개선, 스터디룸내 환경 개선 등의 요청사항에 따라 하계방학 중 의자 소음방지 패드 부착, 스터디룸 내 화이트보드 설치를 완료하였다.

이번
다목적실 이용에 관한 의견조사에서 한욱상 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도서관은 이용자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하고 소통하여 지금처럼 만족할 수 있는 도서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조사에 참여해준 이용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이번 조사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독서 진흥을 위해 추첨을 통하여 30명에게 도서상품권을 지급하였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도서관 운영에 있어 반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