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대학 교직원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JBU Talent Development Academy” 개설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1/10/08
  • 조회수309

대학 교직원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JBU Talent Development Academy” 개설 사진1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는 대학 교직원의 미래지향적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JBU Talent Development Academy를 개설하였다고 7일 밝혔다. 


JBU Talent Development Academy는 미래사회의 변화와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대학으로의 혁신을 꾀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혁신 마인드를 고취하고, 대학의 혁신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할 교직원들의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새롭게 개발된 교육과정으로, 미래 첨단사업, 고등교육, 글로벌 분야 외부 저명인사들의 시리즈 특강과 자유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6일에는 그 첫 순서로 디지털 혁신경영 전문가인 ㈜아이스크림미디어 곽덕훈 부회장을 초청하여  ‘COVID-19 팬데믹과 에듀테크 환경변화 (디지털 기반 대학교육을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특강과 자유토론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중부대 권대봉 총장, 이정열 부총장을 비롯하여 교무위원과 혁신 전략 수립을 위한 TF 위원 등 약 40여명이 참석하였고, 충청 국제캠퍼스(Off-line)와 고양 창의캠퍼스(On-line)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통해 실시되었다.


한국교육정보표준화위원회 위원장도 맡고 있는 곽덕훈 부회장은 이날 특강에서 “팬데믹과 학령인구 감소라는 대학의 위기 상황에서 과학기술과 인류사회의 급속한 변화는 대학의 혁신적 노력을 요구하고 있다.” 고 강조하고, “대학은 전통적인 역할에 머무르지 말고, 미래사회와 기술변화의 트렌드에 늘 관심을 갖고, 교육과 테크놀로지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의 관점에서 최고의 교육서비스와 미래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고 역설하였다.


권대봉 총장은 “대학의 혁신은 총장이나 보직교수 몇 명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번 JBU Talent Development Academy를 통해 대학 구성원들 모두가 혁신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 혁신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역량과 마인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늘의 강연과 자유토론은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통해 우리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교직원 연수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 이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