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 ㈜플라젠과 수소를 생산하는 화학 재활용 가스화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1/03/08
  • 조회수841

 중부대, ㈜플라젠과 수소를 생산하는 화학 재활용 가스화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8일 주식회사 플라젠과 폐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수소를 생산하는 화학 재활용 가스화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중부대학교 회의실에서 진행되었고 중부대학교 측은 도은수 대외협력 부총장 외 3, 주식회사 플라젠은 경국현 대표이사 외 3인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환경문제의 주요 원인이 되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수소를 추출하는 기술개발에 대한 것으로 수소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차세대 수소연료 활용에 중요한 연구개발이 될 것으로 보여지며, 주식회사 플라젠과 중부대학교는 폐플라스틱의 후처리 기술개발을 통한 에너지자원 확보 관련 연구에 유의미한 성과들을 도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협약에 대하여 중부대학교는 자동차시스템공학전공, 미래자동차융합공학과(일반대학원 박사과정), 에너지융합공학과(일반대학원 석사과정) 소속 연구원들이 협력하게 된다.


 


중부대학교 도은수 대외협력 부총장은 주식회사 플라젠의 기술력과 에너지 분야 연구개발의 의지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하였으며 "주식회사 플라젠과 중부대학교의 협력을 통해 도출된 결과물이 환경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차세대 수소에너지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주식회사 플라젠 경국현 대표이사도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중부대학교와 긴밀한 상호협력을 이루어 상호 발전의 기회들이 지속적으로 열리기를 바라며, 주식회사 플라젠에서도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