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안녕하세요? 중부대학교 사회복지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사말 이미지



사회복지학전공 학과장 이경준

중부대학교 사회복지학전공은 2005년도 설립되었으며, 전문지식을 겸비한 교수님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많은 졸업생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지속 발전해 왔습니다.

사회복지학전공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정책적 탐구와 더불어 전문적 해결을 모색하는 실천학문입니다. 전문가 윤리와 가치, 다양한 이론 및 실천방법을 학습함으로써 복지사회를 선도해 나갈 경쟁력 있는 사회복지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장맞춤형 사회복지인력을 교육 · 배출하기 위해 기초교육 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및 자원봉사활동,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활용교육 등 현장연계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게 되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사회서비스원, 건강보험공단이나 각종 사회서비스기관, 학교/기업/교정/군/국제사회복지영역, 병원 및 정신보건 분야,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등에 도전할 수 있게 되며 사회복지사들의 활동영역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는 21세기 유망직종으로 꼽힐 만큼 우리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자신의 관심과 노력에 따라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우리 중부대학교 사회복지학전공에서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