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항상 흔들림없이 진취적인 사고를 가지고 여러분들의 미래를 보장해 주는 강한 학과를 만들기 위해 교수-재학생-졸업생 등이 혼연일체가 되어 열심히 학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현장형 인재 양성, 여러분들의 사회 진출을 학과 발전의 우선 과제로 여러분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중부대학교 보건행정학과 학과장 한효상 교수입니다.
우리 학과는 재학생들이 보건의료 행정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현장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와 교수님들은 재학생들이 필수적 이론과 함께 보건 의료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실무를 함께 익히도록 해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고, 바로 현장에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여러 자격증을 취득을 위한 정보 제공과 함께 체계적인 지도 또한 현장형 인재 양성을 위해서입니다.
그 결과, 2018년 2월 졸업생 중 상급 종합병원 등 병원계열 85%, 보험사계열 5% 취업으로 우리과가 89.5%의 취업률을 달성함으로서 본교에서 취업률 2위 학과라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우리 학과는 중부대학교의 명문학과로 건강사회가 요구하는 우수한 보건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배운 지식을 직업을 갖고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한 교수진, 재학생, 전문 인력으로 현직에 몸 담고 있는 졸업생들간 친밀히 교류하며, 학과 발전과 재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 있는 힘을 다 해 애쓰겠습니다.
여러분의 패기 넘치는 열정과 꿈을 중부대학교 보건행정학과에서 펄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보건행정학과 학과장 한효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