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현실적응적인 교육계획에 입각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조적이고 선량한 인재의 육성이라는 대학이념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찰법학과 학과장 경 재 웅 입니다.

21세기는 전문지식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찰법학과에서는 법학지식을 기초로 다양한 법관련 분야의 진출은 물론이고 실무와 이론을 바탕으로한 경찰관련 과목을 심도있게 지도하여 경찰관으로의 지식과 능력을 함양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법학 전공교수, 경찰법학관련 전문강사등의 특강으로 경찰채용시험에 매회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학을 전공함으로써 법원직, 검찰직, 교정직, 일반행정직 등에 지원이 가능하도록 교과목을 편성하여 강의와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적인 토대위에 유도, 태권도와 경찰실무영어 등으로 경찰시험대비 뿐만 아니라 헌법 민사소송법등 법계열쪽으로도 매진해 법학과라는 특성과 경찰이라는 특성을 살리고 덕성과 체력을 연마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마련하였습니다.

경찰법학과는 법학이라는 체계적 바탕위에 경찰실무적 지식과 체력을 다지는 소중한 기회를 여러분에게 제공할 것이며 미래의 경찰관으로 혹은 법집행관으로 자부심을 가질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소중한 젊은 시절의 후회없는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경찰법학과의 교수진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선배들과 함께 경찰법학과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찰법학과 학과장 경재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