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부이야기

여러분의 사랑이 '미래'를 만듭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중부의 미래가 더 넓게 펼쳐집니다.

중부대-고양시 협력사업, 『JB지역사랑프로젝트』고양시장 특강 진행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1/04/09
  • 조회수645

중부대-고양시 협력사업,


JB지역사랑프로젝트고양시장 특강 진행



학생성장교양학부(학부장 최경애)는 지난 48‘JB지역사랑프로젝트교과목에서 이재준 고양시장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은 청년들의 참신한 정책 제안들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시와 중부대학교가 협력 사업으로 추진 중인 ‘JB지역사랑프로젝트(도시재생)’강좌를 수강하는 중부대 1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새내기 대학생들의 열띤 관심 속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이 시장은도시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이라는 주제로 고양시의 현황을 소개했다. 또한, 지도교수인 지희진 교수가 고양시의 도시재생 사례를 중심으로 학생들과 질의응답하며 진행을 이끌었다.


더불어, 도시재생과 재개발의 차이점, 고양시에서 시행하는 청년 정책, 인생 선배로서 조언 등 학생들의 의미 있고 참신한 질문들이 쏟아졌다. 이에 이 시장은 많은 자료를 보며 다양한 정보·지식을 전공 분야와 촘촘하게 엮어냈을 때 사고가 유연해지고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청년 시기에 상대방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 관계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앞으로 학생 여러분들이 우리 지역사회에 도움 되는 창의적인 정책 제안에 앞서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부대학교 교양 필수교과목인 ‘JB지역사랑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울 수 있는 특화 교육과정이다. JB지역사랑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정책 제안들이 발굴되도록 학생 간담회, 제안교육, 제안컨설팅 등을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고양시는 전하였으며, 지속적인 고양시와의 연계를 통해 교과목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 이라고 지희진 교수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