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부이야기

여러분의 사랑이 '미래'를 만듭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중부의 미래가 더 넓게 펼쳐집니다.

보건행정학과 한효상 교수,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분 수상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1/03/15
  • 조회수1271

보건행정학과 한효상 교수,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올해의 교수 부분 수상


- 대한소비자협의회에서 주최,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한 100인의 교수에 선정 -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보건복지학부 보건행정학과 한효상 교수가 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 올해의 교수 부문 수상했다.


교수 부문은 지난해까지 우수 전문인 수상 대상이었던 변호사 변리사 의사 세무사 노무사 관세사에서 올해 새롭게 추가 신설됐다.


KCA 우수 전문인 어워즈는 선정된 우수 전문인들의 지식과 전문성이 국민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전문인의 자긍심 고취와 업적을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한 교수는, “저의 학자로의 연구와 교수로서 학생 지도 등이 지식 소비자인 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데 기쁨을 느낀다.”, “중부대학교의 건학 이념이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공헌할 인재(양성)인 만큼, 저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전문 지식 함양과 현장 실무 능력 향상이 지자체와 국가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한 교수는 지난 2018년 한약재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규명한 연구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마르퀴즈 후즈 후에 등재된 바 있다.


1899년 발간된 마르퀴즈 후즈 후는 세계적으로 가장 오랜 역사와 높은 권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해마다 과학자와 의학자, 발명가, 작가 등 각 분야의 우수한 업적을 이룬 인물을 엄선해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 교수는 보건학 및 한의학 전문 연구자로 RNA society 학술대회 학술 발표, SCI 국제저명학술지와 국내저명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하는 등 연구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보건행정학과에 재직 중인 한 교수는 이런 연구를 바탕으로, 학교에서는 해부생리학,병리학, 의학 용어등을 학생들에게 가르쳐 왔으며, 관련 서적 상재 및 저술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보건/의료 행정 전문 인력이 갖춰야 할 소양을 중심으로,원무관리,병원경영이론, 의료의 질관리강의 등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한편 한효상 교수는 현재 보건의료산업학회 국제협력부회장, 한국자원식물학회 상임이사, 대한통합암학회 이사, 대체의학회 이사로도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