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센터소개

중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학생상담센터는 여러분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학생상담센터는 중부인 여러분들의 대학생활 전반에 관한 체계적인 조사와 연구를 통하여 합리적이고 적절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기관입니다. 이를 통하여 여러분들의 대학생활적응과 정신건강을 돕고자 하며 궁극적으로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자아성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학생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심리검사를 수행하고 자신의 성격, 자아개념, 대인관계, 직업흥미 등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심리검사를 통하여 여러분들은 자신의 모습을 보다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통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확장의 경험을 체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개인상담이나 집단상담의 기회를 가져 보시기를 권합니다. 개인상담 신청을 통하여 숙련된 전문상담원 및 상담전문 교수위원과의 상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개인상담을 통해 우울, 불안 등의 정서적 문제나 성격, 대인관계 문제 그리고 가족관계, 학업과 진로문제 등 다양한 영역에 관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상담은 대면상담을 뿐만 아니라 사이버상담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학생상담센터에서 제공하는 집단상담은 여러분들에게 또 다른 나와 만날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상담전문가의 도움과 신뢰관계 속에서 학우들과 함께 새로운 나를 만나는 경험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모든 것들은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에 보다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중부인 여러분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하여 중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언제나 곁에서 함께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대학생활이 행복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펼쳐 나아갈 인생의 디딤돌이 되는 소중한 경험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