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광장

광고글, 남을 비방하는 글,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의 무단 전재 및 배포 시 저작권법 136조에 의거 최고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거나 이를 병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에는 본교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물 작성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체 4건 현재 페이지 1/1

  • Q 입학금액은 얼마인가요? 그리고 분할납부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A A.일시 납부 : 550,000원 입니다

    B. 분할 납부 : 대학원생에게도 분할납부 가능하며 소정의 양식(학과장 확인)을 대학원 교학 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신입생의 경우 등록금 분할 납부는 시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 Q 입학자격은 어떻게 됩니까?
    A A. 석사과정 :
    학사학위를 받은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은 자이 어야 합니다.

    B. 박사과정 : 석사학위를 받은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은 자이 어야 합니다
  • Q 대학원 학과 선택시 출신학과와 동일계열 이어야 합니까?
    A A. 석사과정 : 학사과정의 출신학과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B. 박사과정 : 석사과정의 출신학과와 동일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다만 석사과정의 출신학과 와 다른 경우에도 지원 학과장의 추천을 받으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 Q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에 대해서 알고싶습니다.
    A A. 특별과정 :
    대학(전문대학) 전임교원 이상인자, 5급이상의 공무원 및 준하는 자, 지원분야에 20년 이상의 경력자면 가능합니다.

    B. 일반전형 : 석사과정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이상의 학위를 받은자, 또는 졸업예정 자, 법령에 의해 위의 사항과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면 됩니다.
    박사과정은 국내외 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이상의 학위를 받은자 또는 졸업예 정자. 법령에 의해 위의 사항과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