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란한 연구소

제1회 나도 연구자, Research Festival
  • 작성자발달장애융합지원연구소
  • 작성일시2020/12/28
  • 조회수3,786


 1회 나도 연구자, Research Festival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1222, 연구지향형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1회 나도 연구자, Research Festival”을 개최하고 연구결과 자료집을 발간했다. 이번 대회에는 이벤트형 12팀과 중장기형 14팀이 참가했으며, 한 학기간 지도교수의 지도와 함께 연구한 결과물을 발표하고 추후 연구과제를 논의했다.

20
여명의 대학원생들을 포함해 총 11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 엄상현 총장은 연구란 사실을 사실로 받아들이기 위해 검증해가는 매우 기본적이면서도 엄격한 과정임을 강조하면서 이러한 기본역량을 충실히 갖추려고 노력하는 우리 학생들이야 말로 성실한 연구자의 기본기를 갖춘 인재라고 격려했다.


이번 대회 심사위원장을 맡은 양정모 교수
(정보보호학 전공)이러한 연구지향형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연구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갖추게 되면 우리 대학이 4차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의 요람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심사 총평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총장상 수상팀은
인공신경망을 통한 전력부하예측 연구를 수행한 전기전자공학전공 박재우, 한훈종, 임호준, 김수경, 민동진(지도 민창기교수), “간호교육에서 적용한 팀기반학습의 효과에 대한 체계적 문헌고찰을 수행한 간호학과 전다희, 우나영, 최아현(지도 서가원교수) 4팀이 선정되었다.

 

- 중부대학교 포토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