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완료셔틀버스 예약시스템 어플 제작 건의(JB지역사랑프로젝트 02분반)
  • 작성자장*우
  • 작성일시2022/11/28
실태 및 문제점 : 중부대학교 셔틀 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다양한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에 비하여 적은 횟수의 셔틀버스 운행과 비효율적인 시스템으로 학생들이 부정적인 방법으로 자리를 맡아 놓는 경우가 많아져 학생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자리 마진과 셔틀버스 운행 현황 등을 확인하지 못 하여 재 시간에 도착하지 못 하거나 많은 학생들의 이용에 비하여 부족한 운헹으로 셔틀버스를 탑승 하지 못 하는 일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하여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직접 설문을 받아본 결과 외에도 많은 문제점들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통학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건의사항 : 위의 문제점으로 학교 측에 셔틀버스 예약 어플 개설을 건의합니다.

셔틀버스 예약 어플 개설 시 필요한 추가 기능
- 실시간 셔틀 버스 위치 현황 및 예정 도착 시간
- 실시간 셔틀 버스 자리 현황 예약 시스템
- 셔틀 버스 자리 예약 결제 시스템
- 예약 취소 시 수수료 청구
- 기기 당 자리 예약 제한

기대효과 : 셔틀버스 예약 시스템이 생긴다면 자리 매진으로 셔틀버스를 탑승하지 못 하거나 혼잡한 도로 사정으로 셔틀 버스 운행에 문제가 생겨 셔틀버스 도착이 지연 될 시 다른 교통수단으로 유연히 이용이 가능하고 셔틀버스 대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례로 타 학교에서는 셔틀 버스 예약 어플을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로 건의자 중 다른 학교에 다녔던 학생이 셔틀 버스 어플로 인하여 셔틀 버스 이용이 더욱 편리하였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셔틀 버스 예약 어플이 생긴다면 학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셔틀버스 예약 시스템 어플을 제작하면 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거 같아 JB지역사랑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삼아 의견을 건의해봅니다.
적극적인 의견 반영 부탁드립니다!

답변을 받은 후에는 게시글을 수정/삭제 하실 수 없습니다.

0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 학생복지과의 답변
    2022-11-29

    [안녕하세요. 학생복지과입니다.]

     

    고양캠퍼스 셔틀버스에 대한 답변입니다.

     

    우선 셔틀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셔틀버스 예약 어플 개선은 현재 예산상 무리가 있습니다.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추후 충분한 예산이 확보되면 검토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스쿨버스 문의사항은 학생복지과(031-8075-1023)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내 FAQ

  •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