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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프로그램

문제점 및 개선사항(As-is)
  • 대학 인재상 및 핵심역량과 교육과정 연계성 부족(학생의 역량 강화 프로세스 체계성 부족)
  • 학생의 미래사회 대응력과 현장실무능력 중점 교육과정 미비로 취업률 및 학생의 교육만족도가 높지 않음
  • 대학만의 교양교육 지향가치와 목표 재정립 필요
개선 방향(To-be)
  • 대학의 비전, 인재상, 핵심역량을 연계하는 중부역량강화종합시스템 구축 및 운영
  •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융합적 전공교육과정 혁신
  • 핵심역량과 경험학습 중심의 학생성장 교양교육
‘학습자중심’, ‘학생 경험중심’의 교육과정 혁신을 통한 학부교육의 내실화

프로그램 경험과 수행기반의 역량중심교육과정 강화

세부 프로그램, 중요도 순위
세부 프로그램 중요도 순위
ED 1 _ 중부역량강화 종합시스템 구축 32(2)
ED 2 _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융합적
전공교육과정 혁신
43(4)
ED 3 _ 핵심역량과 경험학습 중심의
학생성장 교양교육
35(3)
ED 4 _ 교원의 교육역량 성장·혁신 실현 28(1)

혁신성장 학생역량 신장, 경험학습을 촉진하는 교육혁신 실현

개요

  • 대학 교육목표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지식기반 사회를 선도할 전문인 양성', '학습자와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현장중심 인재양성',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혁신형 인재양성'을 위해 학습자중심의 전공핵심역량 기반 전공특성화교육과정을 운영⋅사회수요 반영⋅학사제도 개선⋅질 관리 체계 등을 혁신하여 지속적인 대학 전공교육 생태계를 구축/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