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2023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과 졸업작품
  • 작성자김대욱
  • 작성일시2022/12/18
  • 조회수875

2023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과 졸업작품 사진1

2023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과 졸업작품 사진2

2023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과 졸업작품 사진3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지구의 위기와 맞닥뜨려,
우리는 누구보다 어렵고 혼란스러운 날들을, 하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이겨내려 애쓰며 지내왔습니다. 모두가 걱정으로 기다릴 때 무엇인가를 하기 위해 끊임없이 길을 찾고 노력했습니다. 현장으로 나아갈 수 없을 때도 스튜디오에서, 편집실에서 지식과 기술을 익히고, 다양해지는 디지털 미디어들 속을 헤엄치며 세상의 변화를 알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제, 유례없는 시기를 유례없는 방식으로 살아온 우리 아이들이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나아가기에 앞서 대학생으로서의 배움의 시간 동안 만들었던, 각자의 분투가 담긴 작품으로 세상과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여기에는 기쁨과 좌절, 웃음과 눈물이 함께 담겨있습니다. 누구보다 뜨거웠던 20대의 시간들이 담겨있습니다. 부족하지만 꽉 채운 시간들입니다. 저희 교수들 역시 함께 견디고 함께 도전해온 행복했던 시간들입니다.
다시, 아이들에게는 예측할 수 없는 세상과 맞닥뜨릴 시간이 다가옵니다.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시시때때로 흔들리고 불안할 것입니다. 또 그렇기 때문에 성취감과 행복도 느낄 것입니다. 한 세대, 아이들의 성장은 우리 모두의 성장이기도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누구보다 용감하게, 자기 앞의 생을 뚜벅뚜벅 걸어 나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이제 세상으로 한 걸음 내딛는 우리 아이들에게 격려와 축복으로 함께 해주십시오.
졸업생 여러분, 정말 사랑합니다.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과
학과장 현 혜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