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중부대학교 호텔경영(비즈니스)전공, 2023 ‘포시즌스(Four Seasons Hotels and Resort)호텔 서울’ 실습생들의 이야기
  • 작성자호텔비즈니스전공
  • 작성일시2023/01/13
  • 조회수325

중부대학교 호텔경영(비즈니스)전공,
2023 ‘포시즌스(Four Seasons Hotels and Resort)호텔 서울’ 실습생들의 이야기




-서울의 특1급호텔 포시즌스 실습으로 재학생 성취도 향상 및 포시즌스 호텔의 다양한 분야 취업전망 밝아져-
포시즌호텔 실습생들과 호텔비지니스 이애리 전공주임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호텔경영(비즈니스)전공 (전공주임 이애리)은 2023년 1월 6일 포시즌스호텔(Four Seasons Hotel) 실습생들을 방문하여 격려하였다.




 이번 포시즌스 호텔의 실습은 세일즈 마케팅식음료 예약실게스트서비스룸서비스등 다양한 분야로 이뤄져 그 의미가 크다.




 포시즌스 호텔의 박현솔 인사부 메니저는 중부대 호텔경영(비지니스)학과는 포시즌스 호텔과 돈독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현재 5명의 졸업생들이 재직중이며경영진으로 부터 업무능력을 인정받고 있어 실습생들도 다양한 부서로 우선배치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출처 : 포시즌스 공식 홈페이지




게스트 서비스부서에서 실습하는 이창준한찬우 재학생은 포시즌스 호텔의 기업이념과 자유로운 근무 분위기가 마음에 들고 프론트컨시어지벨데스크등을 포괄적으로 관장하는 게스트 서비스’ 부서의 업무환경도 적성에 맞아 즐겁게 실습에 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례적으로 6개월간 세일즈 마케팅부서에서 실습을 하게 된 이창훈 재학생은 영어회화를 능숙하게 하는 것이 포시즌스 호텔 견학시 마케팅 메니저 눈에 들어 제안을 받게되 실습에 임하게 되었는데 마케팅과 세일즈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견문을 넓히는 좋은 경험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다은(식음예약실), 방지영(룸서비스)도 성실한 자세와 빠른 업무습득으로 부서장으로부터 좋은 피드백을 받고 있다.




 포시즌스 호텔(Four Seasons Hotels and Resort)은 1961년에 캐나다에서 설립이 되어 전세계 46개국, 109(2018년 기준)가 넘는 호텔을 소유하고 있는 6성급호텔로 전세계의 럭셔리 호텔의 표준이 되는 브랜드이다.




 포시즌스는 1988년부터 포춘지가 선정한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는데 이는 멋진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직원들을 존중한다직원들을 인정한다고 하는 경영이념이 포시즌스 호텔의 성공비결이다.




 고객을 대하듯 직원을 소중하게 대하고 그 진심을 느낀 직원들은 고객에게 또 진심을 다하게 되는 포시즌스 호텔의 선순환구조가 고객으로부터 6등급 호텔이라는 평가를 받는 비결로 정평이 나있다.




 이애리 전공주임은 중부대 호텔경영(비즈니스)전공은 20여년의 오랜 전통을 갖고 있고 그동안 많은 졸업생들이 서울의 특1급 호텔에 진출하여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높은 취업률의 비결중 하나는 꾸준히 호텔실습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성실함과 노력을 인정받고 실습 종료후 바로 취업과 연결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는 학기제 실습도 확대해 현재와 같이 호텔업계에서 중부대 호텔경영(비지니스)학생은 믿고 신뢰한다는 평판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시즌호텔 홍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