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중부대 항공서비스학전공, 스마트 관광 융복합으로 대학생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작성자항공서비스학과
  • 작성일시2019/10/11
  • 조회수1800

중부대 항공서비스학전공, 스마트 관광 융복합으로 대학생 공모전

중부대 항공서비스학전공, 스마트 관광 융복합으로 대학생 공모전

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전공(학과장 이민순 교수)은 지난 20일 경주화백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관광서비스학회 학술발표대회 및 한·중·일 융복합 관광 국제 컨퍼런스(전국 대학생 역사 관광도시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국 대학생 공모전은 엄격한 예선을 거친 12개 팀만이 본선에 진출해,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과 연구 성과를 뽐내었다.

"한·중·일 3국 비교를 통해 확인한 지속 가능한 정원 관광도시의 발전"이라는 주제로 이다미, 이고운, 정채원(지도교수:고민환)으로 구성된 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전공 팀은 한중일 역사도시의 정원에 대한 비교와 스마트 관광을 결합한 융복합 아이디어를 통해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가질 수 있었다. 팀 대표인 이다미 양은 "후배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찾아, 요즘 가장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스마트 관광과 융합하여,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었다"고 수상 소감을 발표 했다.

비교과 활동에도 적극 참여중인 중부대 항공서비스학전공은 17년 '전국 대학생 시골형 MICE 콘텐츠 개발 경진대회', 18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활성화 방안', ' 경북 관광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19년 '한국관광연구학회 대학생 공모전' 등과 같은 다양한 공모전 수상 경험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자부심과 다양성을 심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