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항공서비스학전공, 금산교육지원청 주관 ‘진로박람회’ 참가!
  • 작성자항공서비스학전공
  • 작성일시2022/05/30
  • 조회수762

항공서비스학전공, 금산교육지원청 주관 ‘진로박람회’ 참가! 사진1

항공서비스학전공, 금산교육지원청 주관 ‘진로박람회’ 참가! 사진2

항공서비스학전공, 금산교육지원청 주관 ‘진로박람회’ 참가! 사진3

항공서비스학전공금산교육지원청 주관 진로박람회’ 참가


 


항공서비스학전공은 5월 26일과 27일에 금산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진로박람회에 부스명 체험테마는 <비행기 안의 생존장비>를 준비하여 참석하였다.


양일간 인근 중학교고등학교초등학교미인가학교 학생들 약 1950여명이 방문한 이번 진로박람회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야외행사가 처음으로 재개된 탓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참여가 있었다.


구교진오지훈김나영이시준이영서 학생과 임은정교수이수경 학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야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비행기 안의 생존장비테마에 관심을 갖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하였다. Gamification요소를 가미하여 생존장비 설명카드를 준비하여카드설명에 해당하는 생존장비를 맞추도록 하고 정답을 맞춘 학생들에게는 상품을 전달하는 등 참여자와의 소통을 이끌어 냈다또한 인기가 많았던 전공 유니폼을 진열하여 포토존을 만들고구명조끼를 친구들끼리 입어보고 산소마스크를 착용해보는 등 직접 손으로 만지고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해주었다기내방송을 직접 해볼 수 있도록 마이크를 준비하여 기회를 주었고고등학교 2학년 대상으로는 학과 안내와 입시 궁궁증을 해결해 주는 등 참여학생 대상별 맞춤 진로체험이 되도록 하였다.


이수경 학과장은 이번 진로박람회를 구성하고 진행하는 동안 재학생들이 협동하고 자신의 생각을 제안하며 과정을 마무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교실을 넘어 현장에서의 교육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으며더 많은 재학생들이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