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청출어람 전공스페셜 우수동아리대상 수상! 항공서비스학전공 FLY-HIGH 팀!
  • 작성자항공서비스학전공
  • 작성일시2022/05/30
  • 조회수551

청출어람 전공스페셜 우수동아리대상 수상!  항공서비스학전공 FLY-HIGH 팀!



external_image


 


안전한 하늘을 만들어 가는 우리_ 항공기 Safety Demonstration 연구와 실연


 


3학년 남성연, 윤진희, 한윤희, 손재민, 강준수, 박정현 6명의열정이들이 항공기 안전에 대한 전공지식을 더욱 넓혀 가기 위해 모였다.


학과장 이수경 교수의 지도하에 실제 항공기 조난 시 사용하는 생존장비를하나하나 만져보고 서로에게 설명해 보며 생생한 학습이 되도록 했다. 더 나아가 항공기 기종별 상이한비상 착륙과 비상 착수에 따른 비상대피 절차를 익히고, Safety Demonstration 방송문에따라 데모 동작을 연습하고 익혀 영상촬영으로 기록함으로써 재학생 후배들과 진로체험을 오는 중, 고교학생들에게 흥미로운 학습도구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


전공 수업에 이어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한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적극 활용하는 재학생들은 그 시간 만큼 미래에 대한 자신감과 전공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리라 확신하며 학생들을 위해 기꺼이 시간과 열정을 나누어주시는 학과 교수님들이 계시니 청출어람은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싶다~!



<참여학생 소감문>


[FLY-HIGH]팀은 321일부터 56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이수경 지도교수님과 함께 청출어람이라는 전공심화 학습 동아리활동을 진행왔다. 전공 수업 시간을 통해 안전 관련 이론에 대해 학습할 수는 있었지만, 학과 특성상 인원이 많아 안전 관련실습을 직접 해 볼 시간이 부족한 점에 아쉬움을 느낀 [FLY-HIGH]팀원들은 기내의 안전요원으로서 승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승무원의 중요한 역할을 더자세하게 배우고 익혀 이를 완벽히 체화함으로써 직무역량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자 학습동아리를 결성했다.



[FLY-HIGH]팀은 매주 모여 동아리 활동을 하며 항공기별 구조와 각종 안전 장비 활용법을 익히고 SafetyDemonstration을 연습하며 최종 결과물인 Safety Demonstration영상을 제작하였고 그 결과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