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경찰경호학전공, 대전광역시 회장기 유도대회 대학부 남·여 단체전 우승
  • 작성자경찰경호학전공
  • 작성일시2022/06/28
  • 조회수534

 


경찰경호학전공, 대전광역시 회장기 유도대회 대학부 남·여 단체전 우승
- 단체전 우승, 개인전 다수 수상으로 중부대학교 및 경찰경호학전공 명성 드높여 -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전공(전공주임 주일엽 교수) 재학생들로 구성된 유도동아리 한판승’(지도교수 오영석)2022625일 대전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창대체육관에서 개최된 32회 대전광역시 회장기 유도대회’(103회 전국체육대회 대전광역시 대표선수 선발전 포함)에서 대학부 단체전 남자부 및 여자부 동반 우승에 이어, 개인전에서도 금메달·은메달·동메달 등 다수를 수상하여 중부대학교 및 경찰경호학전공의 명성을 드높였다.


대전광역시 회장기 유도대회는 대전광역시유도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고, 대전광역시체육회,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후원하는 행사이다. 대회 진행은 선수부 단체전선수부 개인전은 남중부·여중부·남고부·여고부·남대부·여대부 등으로 구분하여 실시되었다. 중부대학교, 배재대학교, 우송정보대학교 등 다수 대학의 여러 팀들이 참여한 가운데 중부대학교 경찰경호학전공 유도동아리 한판승의 수상 내용은 다음과 같다.
 
경찰경호학전공 유도동아리 한판승회장인 박준하 학생(4학년)과 부회장 김민혁 학생(3학년)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출전하는 대회이기 때문에 재학생들 모두 운동시간마다 열심히 준비하였고, 목표였던 단체전 남·여 동반 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를 거두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도동아리 한판승지도교수이자 대통령경호처에서 장기간 근무한 경호 및 무도 전문가인 오영석 교수는 유도동아리 한판승은 중부대학교를 대표하는 무도동아리로서 20163월 창단한 이래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경찰경호학전공에는 전통무예시범단(지도교수 남민우), 화랑도경호시범단(지도교수 성준혁) 등 경호·무도 동아리들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앞으로 경찰경호학전공 재학생들이 즐거운 대학생활 및 현장실무형 전공실습 모두 만족하도데 역점을 두고, 진로·취업·창업 등 사회진출에도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