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부이야기

여러분의 사랑이 '미래'를 만듭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중부의 미래가 더 넓게 펼쳐집니다.

스마트모빌리티전공, 2023년도 졸업연구 발표회 개최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3/06/07
  • 조회수1120

스마트모빌리티전공, 2023년도 졸업연구 발표회 개최 사진1


중부대(총장 이정열) 스마트모빌리티전공은 6월 7일 13시 ~ 15시, 고양캠퍼스 세종관 312호에서 2023 졸업연구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스마트모빌리티전공(전공주임 이흥식 교수)에서는 학생들이 전공 지식을 바탕으로 작품설계에서부터 제작, 발표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졸업연구 발표회를 매년 실시하고있다.




스마트모빌리티공학전공 4학년으로 구성된 총 9개 팀으로 이루어져 진행된 이번 졸업연구 발표회에서는 외국인 유학생팀도 참여하였으며, 1학년~4학년 학생들이 참석하여 4학년 선배들의 졸업 연구 결과물들을 후배 학생들이 참관하며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학과에 대한 긍지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졸업연구발표회에서는 전기자동차 교체형 배터리 플랫폼 개발, 카메라와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자율주행 시스템, 차량 화재 진압 시스템, 자동차 측면 안전센서, 태양전지 적용 차량 제작, 자동선바이저, 이동식 스마트팜, 냉방 핸들커버, 시트형 에어백 등의 연구와 제작 결과들을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회에서 제시한 팀별 졸업연구 발표 결과물들은 4차산업혁명을 지향하는 모빌리티 산업에서 매우 유용하게 적용 가능한 높은 기술적 완성도를 나타내었다는 평가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현재 중부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전공은 미래지향적 모빌리티산업 분야 관련 60억원 규모의 국가연구 프로젝트들과 산업체 협력 기반의 문제해결형 연구들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연구들이 스마트모빌리티전공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실무 경험 참여에 큰 기여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