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부이야기

여러분의 사랑이 '미래'를 만듭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중부의 미래가 더 넓게 펼쳐집니다.

고양시 청년일자리 박람회, 2022 청년드림 JOB콘서트 참여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2/09/29
  • 조회수1657

                     고양시 청년일자리 박람회, 2022 청년드림 JOB콘서트 참여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 취업진로지원센터는 지난 922일 고양시 꽃전시관에서 열린 고양시 청년일자리 박람회 ‘2022 청년드림 JOB콘서트에 참여하였다.


 이번 고양시 청년일자리박람회는 구인기업의 채용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관, 고양시 청년일자리지원사업 청년일생학교, 체험, 강연, 토크콘서트로 알아보는 미래일자리탐색존, 공공지원정책존, 진로멘토링존, 취업컨설팅존 공감힐링존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청년들이 미래 진로를 스스로 설계해서 현재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개인이 가진 역량과 가능성을 통해 장기적인 시야를 넓혀가도록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와 강연, 힐링공연 등의 시간이 되었다.


 특히 고양시 일자리정책과와의 협력으로 미래일자리탐색존을 자동차시스템공학과(담당교수 이재웅)에서 운영하는 등 4차산업시대를 준비하는 우리 대학의 전공역량을 소개함은 물론, 산업현장 니즈에 적극 반영하는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음을 밝혔다. 또한 개막식 공연에는 우리 대학 실용음악학전공 김효은 학생이 무대를 빛내주는 등 힐링공연으로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으며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취업진로지원센터 전미옥 센터장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취업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는데, 이번에 고양특례시에서 청년일자리를 위해 협업으로 진행한 청년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 기업의 참여로 대학 이미지 제고와 참여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년드림 JOB 콘서트 / 제15회 청년 일자리박람회 / 채용지원(온라인), 청년일생학교, 공공지원정책, 미래일자리탐색, 진로 멘톨이, 취업 컨설팅, 공감힐링 / 현장 박람회 : 2022.09.22(목) 413시~17시 고양꽃전시관 / 온라인채용 : 2022.08.29(월) ~ 09.30(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