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부이야기

여러분의 사랑이 '미래'를 만듭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중부의 미래가 더 넓게 펼쳐집니다.

학생상담센터, 혁신인재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2/01/11
  • 조회수4114
중부대학교(총장 철학박사 권대봉) 학생상담센터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에서 주최한 2021 혁신인재장학생‘JB 청춘지기 서포터즈단장으로 활약상을 펼치고 있는 오유정 학생(간호학과 1학년)을 추천하였고, 그 결과 중부대학교 대표로 최종 선발되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110() 오후 115분 고양캠퍼스 총장실에서 중부대학교 권대봉 총장님의 장학증서 수여로 진행되었으며, 학생상담센터 지희진 부센터장과 학생상담센터 직원들이 함께하였다.


혁신인재장학생 선발 취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 유도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함이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대학생활적응에 힘쓴 긍정적인 사례로서 오유정 학생은 코로나블루를 이겨내는 혁신 인재상으로 모범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비대면 수업환경에서 특성화 프로그램인 JB 청춘지기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고 JB 청춘지기 서포터즈, 기획평가팀 활동 및 리더로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했다.


함께 참여한 학생들은 오유정 학생은 리더로서 솔선수범하는 모습으로 팀원들을 이끌었고, 또래상담사로서의 격려와 지지를 잘 표현했다.”고 전했다.


청춘지기 프로젝트 운영은 기본 및 심화 교육과정을 통해 또래상담사로서 양성과 더불어 생명사랑지킴이, 심리동아리, 서로세움 멘토링, JB 청춘지기 서포터즈 프로그램과 연계하고 있다. 이는 학생성장대학을 지향하는 중부대학교 비전과 인재상에 부합될 뿐 아니라 건강한 대학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학생상담센터장인 최태진 교수는 앞으로 JB 청춘지기 프로젝트는 캠퍼스별, 영역별 대상별 지속가능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 및 리더십 향상은 물론 나아가 중부대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서 성장하도록 조력하여 타 대학과의 차별화한 우수사례로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