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광장

중부대학교 2020년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교원 및 전임상담사 워크숍 개최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20/07/01
  • 조회수8909

중부대학교 2020년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교원 및 전임상담사 워크숍 개최


성공적인 상담을 위한 갈등해결 셀프리더십 및


good teaching을 위한 심리검사를 활용한 상담기술 습득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위기학생(휴학 고려자, 잠재적 자퇴생, 학사경고자 등) 상담 및 집중관리를 위하여 학부 교원 및 전임 상담사를 대상으로 한 상담역량강화 워크숍을 630일 진행하였다. 당일 상담역량강화 워크숍은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거리확보가 충분히 가능한 강의실에서 진행하였다.


고양캠퍼스는 ‘L.E.T.(Leader Effectiveness Training)를 활용한 갈등해결 커뮤니케이션이란 주제로 <자기지각과 행동의 창 이해하기>, <상담 시 문제해결을 돕는 갈등해결 기술 적용하기> 등에 대하여 강의가 진행되었고, 충청캠퍼스의 경우 good teaching을 위한 심리검사를 활용한 상담기술 습득이란 주제로 <상담이론의 개관>,<성격유형검사에 대한 해석 및 활용방법>을 통해 상담 시 학생들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고 성격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가한 건축토목학부 남윤철 교수는 상담에 앞서 상담자로서의 마음가짐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느꼈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중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 이지영 교수는 어려운 시기에도 학생들과의 소통을 위하여 각 캠퍼스별로 진행된 상담역량강화 워크숍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부센터장 지희진 교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수와 학생간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갈등상황 대처, 개인의 성격특성 파악과 학생상담 활용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