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호텔경영(비즈니스)전공, 특1급 그랜드 하얏트호텔 견학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3/01/17
  • 조회수1963

  중부대학교 호텔경영(비즈니스)전공, 1급 그랜드 하얏트호텔 견학
   - 호텔견학으로 전공만족도 향상 및 하얏트호텔현장실습, 취업전망 밝아져


중부대학교 총장(이정열) 호텔경영학(비즈니스)전공(전공주임 이애리)2022116일 재학생들과 그랜드 하얏트호텔을 방문하여 호텔을 견학하였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에 있는 특1급 비즈니스 호텔이다. 1978년에 개관하여 615개의 객실과 2000명 이상이 수용 가능한 대형 연회장 및 각종 회의실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체인호텔이다. 현재 전 세계에 1000개가 넘는 체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프론트 컨시어지로 재직중인 김진우, 구매부의 박태휘 졸업생은 후배들을 위해 견학을 도와주어 알찬 견학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김진우선배는 하얏트체인의 역사와 복지정책, 호텔의 비젼과 인재상, 하얏트 경영조직표 등 알찬 강의 자료를 준비하여 후배들에게 40여 분간 PPT로 설명하는 시간을 진행하여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박태휘 선배도 하얏트호텔 입사방법과 영어공부에 관한 경험담 등 하얏트호텔 재직 6년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해 주었다.


이외에도 홍세리, 홍혜진, 임수민등 5명의 졸업생들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 재직중이다.


 견학에 참여한 김주희 학생은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신라, 콘래드, 롯데시티호텔등 많은 특1급 호텔을 견학하였는데 그랜드 하얏트 호텔은 호텔계의 바이블이라는 명성 그대로 최고의 서비스와 디자인 그리고 자유로은 분위기가 최고라는 생각이 들어 유익한 견학의 경험을 하였다고 전했다.




호텔경영(비지니스)학과 이애리 전공주임은 그랜드하얏트 호텔은 12년간 근무했던 친정과 같은 곳이라며 제자들이 하얏트 호텔의 후배가 되어 중부대의 명성을 빛내주는 것이 자랑스럽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하얏트호텔에 한번 입사자는 정년퇴직 까지 퇴직하지 않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고 신생호텔이 생기면 하얏트 출신들을 먼저 스카웃 대상으로 거론하는 호텔업계의 트랜드는 하얏트그룹은 입사자 한명의 잠재능력도 간파해 최고의 호텔리어로 성장시킨다는 경영이념으로 인한 결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앞으로 학기제 실습에 많은 재학생들이 도전해 더 많은 학생들이 하얏트그룹에 입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