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 제2의 도약」을 위한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과 Powerful Joongbu 후원행사 및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개최
  • 작성자대외협력처
  • 작성일시2022/12/07
  • 조회수2101

중부대 제2의 도약을 위한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과
Powerful Joongbu 후원행사 및 명예의 전당 제막식 개최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5() 2의 도약을 위한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메이커스페이스) 개소식과 Powerful Joongbu 후원행사 및 명예의 전당 제막식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날 이정열 중부대 총장과 홍정민 국회의원, 한준호 국회의원, 고양특례시 일자리경제국 윤건상 국장, 고양산업진흥원 오창희 원장, 고양기업경제인연합회 이상헌 회장과 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 3부로 나누어 행사를 개최하였다.










external_image




<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


 


전문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변화와 혁신을 통해 특성화 캠퍼스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 마련


 


첫 번째 1부 행사인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은 중부대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장(하성용 스마트모빌리티 전공 교수)의 경과보고와 오픈 컷팅식, 시설참관 등 현장 투어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는 제조창업의 촉진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메이커스페이스를 조성하고 확산해 제조·창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으로, 고양특례시와 중부대는 지난 4월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에 선정되어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문 지원 공간이 중부대학교 창의캠퍼스(고양) 세종관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으로 구축 되어 오늘 개소하게 되었다.


중부대 세종관 5층에 마련된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은 총 1632.78규모의 공간으로 전문장비와 특화 공간을 제공하고 전문 메이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여 경기북부지역의 창업 증진을 실현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은 산업형 3D프린터, AL가공머신, UV프린터, 레이저커팅기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추었으며 전문장비 교육과 전문가 지원을 통해 스스로 시제품화 해보고 창업에 필요한 제반 능력을 함양하여 창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이정열 총장은 “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 개소를 계기로 우리 대학이 고양특례시와 관련 기관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통해 경기 북부지역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창업 지원을 위한 전문 메이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특성화 캠퍼스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라고 하였다.


홍정민 의원은 올해 4월 스마트모빌리티 사업에 선정되기까지 많은 노력이 있었던 것으로 안다. 많은 분들의 노고가 빛을 발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고양시가 모두가 살기 좋다고 하고, 우수한 인재도 많지만 창업생태계 조성에 있어서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전문랩 개소를 계기로 고양시 창업생태계 조성에 중부대가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시의 발전을 위해 힘이 되어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사업단장인 하성용 교수(스마트모빌리티 전공)“SM스마트모빌리티전문랩은 메이커의 맞춤 단계별 전략을 통해 시제품 제작 체험, 전문화 교육, 그리고 창업 지원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지원으로 다양한 메이커들의 창의적인 혁신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부대만의 특성화·전문화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external_image




후원행사>


대학구성원, 동문, 기업, 지역사회 등 대학발전기금 총 152백여만원 기탁


 


2부는 Powerful Joongbu 후원행사로 학교 발전목표를 공유하고 중부대의 다양한 동문이 함께 모여 학교발전에 동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이 날 행사로 많은 후원과 격려를 통해 새로운 도약의 강한 힘을 얻었다.


세종관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 후원금 기탁자에게 감사패를 증정하는 등 학교발전에 힘써준 대학구성원(교직원), 동문, 기업과 지역 인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후원 행사를 통해 지난 9월부터 진행한 릴레이 기탁으로 총 1.5억원의 대학 발전기금을 확보했다.


하성용 대외협력처장은 “Powerful Joongbu 후원행사를 통해 대학 발전기금에 동참해 주신 후원자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탁해 주신 기금은 학생들의 교육환경과 대학의 발전에 소중히 쓰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수영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은 지금의 중부대가 있기까지 큰힘써주신 총장님을 비롯한 중부대 교직원분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중부대는 국가와 우리 사회 발전에 공헌 할 수 있는 성실하고 창조적인 인재 양성을 통해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라는 비전에 걸맞게 발전해가고 있다. 하지만 학령인구 감소와 같은 여러 환경들로 인해 최근 교육환경이 위축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오늘의 후원행사는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기부자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원하여 훌륭한 인재 양성의 원동력과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라고 말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
= 중부대학교 이정열 총장 / 아래 = 김대형 원격대학원 총동문회 홍보국장)




<명예의 전당 제막식>


 


중부대 대학발전기금 명예의 전당 건립, 제막식 성공적 개최


 


마지막 3부는 기부자 예우를 위한 명예의 전당 제막식이 세종관 1층 로비에서 개최 되었다. 제막식에는 이정열 총장, 유수영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김대형 원격대학원 총동문회 홍보국장, 협력기관 관계자, 주요 보직자 등 대학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는 하성용 대외협력처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이정열 총장의 인사말, 김대형 원격대학원 총동문회 홍보국장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고, 참석자들의 큰 환호와 박수 속에 명예의 전당은 성공적으로 제막되었다.



이정열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통해 대학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희망과 자부심이 되는 대학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약속드리며, 기부해 주신 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빛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지역사회와 대학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대형 원격대학원 총동문회 홍보국장 총장님을 비롯한 중부대학교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중부대학교는 힘차게 날아올라 제2도약을 할 때이다. 헌신적인 교직원들과 원우분들의 노력으로 인해 중부대학교의 제2의 도약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중부대학교 발전기금 명예의 전당은 후원인과 기관, 단체에 대한 감사를 표시하고 아름다운 선행의 뜻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기부 금액별 5개의 구간과 특히대학 산학협력 발전에 기여하신 분들을 포함, 6개의 구간으로 나눠, 가로 5.5M, 세로 3.73M 규모로 이곳 창의캠퍼스(고양) 세종관 1층에 건립하였다.


 











external_image(외빈분들께서 줄을 잡고 계신 모습)
external_image


(내빈분들께서 줄을 잡고 계신 모습)
external_image


등재기준은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100만원 이상 기탁해 주시고 공개를 희망하신 101명의 기부자 및 기관, 단체의 이름과 또한 중부대학교가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대외연구분야 발전에 기여하신 7명의 교원 등 총108명을 명예의 전당에 등재하였다.


명예의 전당은 향후 대학의 발전을 위해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을 위해 기부자의 뜻과 명예를 기리는 우리대학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