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학생성장교양학부, ‘슬기로운 중부생활’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2/06/20
  • 조회수2217

학생성장교양학부, 슬기로운 중부생활


    


코로나로 닫혀있던 대학의 문이 열리면서 본격적인 대학 생활이 시작되었다. 학생성장교양학부(학부장 최경애)는 오랜만에 활기를 띤 중부대,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을 슬기롭게 하기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융복합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시행했다.


<융복합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기초교양 말하기와사고와 연계되어 진행되는 학생성장교양학부의 대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생들이 마주한 시대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내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환경오염, 불공정 사회, 지역사회 문제, 비대면 사회 등을 주제로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했고 이번 학기는 슬기로운 중부생활이라는 주제로 학교 안팎 문제 발굴해 개선 아이디어 내기’, ‘세상에 중부대를 제대로 알리는 신박한 방안 만들기’, ‘중부인의 대학 생활을 업그레이드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하기중 한 가지를 선택해 활동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거창하지는 않지만 공감이 되는 작지만 가치 있는 해결책을 제시했고 그 결과
, 21개 분반에서 19개 팀이 참여해 중부대 학식 어플’(최우수), ‘인스타툰으로 홍보하기’(최우수), ‘졸업요건 어플 서비스’(우수), ‘학교생활 소통의 장 어플 개발’(우수),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중부대’(우수), ‘중부인들을 위한 교통 문제해결’(우수) 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작 중부대 학식 어플은 개선이 필요한 학식 문제를 부대 (중학교), 요일 먹는날(수다) 라는 대안을 통해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 ‘인스타툰으로 홍보하기는 인지도가 낮은 중부대를 인스타툰 공모전을 통해 널리 알리는 방안을 제시했다.


가장 절실히 해결하고픈 또는 꼭 만들어보고픈 문제나 과제를 설정하고 참신한 개선방안을 찾는 과정에서 우리 대학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 <융복합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우리 학생들이 마주하고 있는 시대적 문제를 비판적으로 조망하고 독창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