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사회복지학전공, 사회복지의 날 행사 ‘제10회 보듬제’ 개최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1/11/30
  • 조회수3177

중부대학교 사회복지학전공, 사회복지의 날 행사 10회 보듬제개최


중부대학교(총장 권대봉) 사회복지학전공에서는 19일 오후 4시 충청캠퍼스 금산홀에서 제22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재학생, 졸업생, 전공교수, 사회복지기관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회 보듬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보듬제는 사회복지학전공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만드는 축제로 일 년 동안 학생들이 교내뿐만 아니라 지역의 사회복지현장에서 열심히 활동한 결과들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사회복지현장실습, 4321 사회복지 홍보 UCC 공모전, 사회복지학전공 홍보단 소개 및 활동, 봉사단(칼랑코) 및 동아리(너울가지) 활동, 손인형극, 축하공연, 졸업생과의 파티션 행사 등 다양한 활동보고와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재학생들이 주최가 되어 진행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갑작스런 원격수업 전환으로 학업운영과 대학생활에 제한과 스트레스를 초래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한 해 동안 충실한 준비과정을 거쳤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와 소속감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재학생 및 졸업생,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 생중계로 운영되어 학과에 대한 많은 관심을 유도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예비사회복지사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자긍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장 및 유관기관 대표들의 축하영상과 격려메시지, 우수 봉사자 3명에 대한 국회의원 표창, 풍성한 축하화환 전달로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치하했다.

길태영 전공주임은 축하와 격려로 함께 해주신 졸업생, 사회복지유관기관 기관장님들에게 깊은 감사인사를 드리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유능한 사회복지사를 양성해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고 구성원들과 함께 열정적인 교육의 장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