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21/09/13
  • 조회수200

[보도자료]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디지털뉴딜 콘텐츠 공모전 대상과 우수상 수상, 방학을 잊은 학생과 교수들의 노력 결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광고PR 학생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디지털 뉴딜 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해 영예의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학생들과 교수진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었음에 불구하고 광고PR동아리, 현장실습, 기타 공모전 등을 운영하여 방학도 없이 끊임없는 노력을 했기 때문에 이번 공모전 수상이 더욱 값지다


 


15학번 고종현, 16학번 배현준, 17학번 오한별, 18학번 유지원 학생으로 구성된 디자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디자팀은 모션그래픽을 활용해 깔끔하고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영상으로 디지털 뉴딜은 사실 우리의 삶을 자유롭게 해준다.’ 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1) ‘디자(좌측부터 고종현, 배현준, 오한별, 유지원 학생)

 


다음으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한 17학번 이도윤, 18학번 허영성, 19학번 배윤서 학생의 그런 세상팀은 보다 쉽고 재미있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디지털 뉴딜과 관련한 유쾌한 상황을 연출한 드라마 형식으로 영상을 제작해 일상 속 디지털 뉴딜을 보여주었다.



 




사진2) ‘그런 세상(좌측부터 이도윤, 허영성, 배윤서 학생)


 


 


이번 공모전은 정부 정책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한국판 뉴딜 주제로 하여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으로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메타버스 형식으로 98일에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