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중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청춘지기(또래상담) 온라인 캠프 및 성과공유회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1/01/18
  • 조회수7344

중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청춘지기(또래상담) 온라인 캠프 및 성과공유회


[학생상담센터 최근 3년간 청춘지기 양성교육 이수자 및 자발적 참여자 대상]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주요 사업인 동시에 독자적인 프로그램인 청춘지기(또래상담사) 양성에 대한 최근 3년간(2018~2020) 활동 공유 및 청춘지기(또래상담사)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한 청춘지기 온라인 캠프 및 성과 공유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실시간 zoom, 유튜브 동시송출로 진행되었다. 성과공유회 참여자는 청춘기기 이수자 및 신청자 98, 교직원 10명 등 총 108명이 참여하였다.


중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 진행하는 청춘지기(또래상담사) 양성교육에 최근 3년간 이수자 인원만 약 750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양성교육 뿐만 아니라 또래상담 심화 활동인 동아리 활동까지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당일 성과공유회는 중부대학교 엄상현 총장님께서도 참여하여 학생들을 격려해주셨으며 청춘지기(또래상담사) 역할의 중요성을 알림과 동시에 성과 공유회 마치는 시간까지 응원해 주셨다.


성과공유회는 또래상담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청춘지기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또래상담사 및 상담에 관한 특강을 통해 청춘지기 활동 시 어려웠던 점들을 전문 강사와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갖으며, 또래상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학생상담센터 센터장 백유미 교수는 코로나 블루 시대에 온택트 시스템을 통해 성공적으로 성과공유회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청춘지기 또래상담사는 학생상담센터 특성화 사업으로 앞으로도 청춘지기들이 그 역할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