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2020학년도 대학 교양교육 심화 컨설팅 시행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20/07/07
  • 조회수9104

2020학년도 대학 교양교육 심화 컨설팅 시행


학생성장교양학부(부총장 겸 학부장 이정열)는 우리대학이 직면한 교양기초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진단 및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교양기초교육의 정상화를 이루어 대학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3교양교육 심화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날 컨설팅은 총장, 부총장, 교무처장, 학생성장교양학부 소속 교원, 교양교육과정 개편 TF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총장 부총장 예방, 교양교육과정 개편 방향 및 내용 발표, 현지진단 및 컨설팅 수행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성장교양학부는 2016학년도 대비 정기개편, 2017학년도 대비 수시개편 이후 학부 재구축, 특화 교양교육과정 구축, 교양교육과정 환류 내실화의 단계를 거쳐 교양교육과정 개편을 성실히 준비해왔다. 2021학년도 대비 교양교육과정 개편 2TF를 운영하여 학내 여건의 변화와 요구에 맞는 교양교육과정 체제 개편 작업을 시행하였으며, 현재 핵심교양 교과목 개발 TF를 가동하여 우리 대학만의 시그니처 교양교육 체계를 마련하는 작업 중에 있다.


학생성장교양학부는 진정한 학생성장교양교육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인성과 지성, 역량을 함께 키우는 교양교육과정’, ‘지속가능한 학생성장을 위한 교양교육과정으로의 본질적 변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대학 교양교육 심화 컨설팅을 통해 우리 대학 특성에 맞는 교양교육과정 마련으로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교양교육과정 편성 및 내실화 지원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