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안내

학생성장교육혁신원 ‘교수학습-교육성과-학생역량’을 목표로 한 학생성장교육혁신원 설립
  • 작성자입학과
  • 작성일시2020/03/16
  • 조회수8313

학생성장교육혁신원


교수학습-교육성과-학생역량을 목표로 한 학생성장교육혁신원 설립



<학생성장교육혁신원 주간 정례회의 사진(20.03.16.월)>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학생성장교육혁신원은 우리대학의 교육이념을 구현하고 교육목표 및 장기발전계획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혁신을 도모함으로써 교육수요자 중심, 데이터 기반 운영 및 혁신모델 효과성을 높이고 조직의 유기적 관계를 통한 혁신교육모델 창출과 확산을 위해 설치되었다.


혁신원의 설립방향은 첫째, 데이터 기반의 R&D 혁신교육 연구허브 조성, 둘째, 교육의 질 및 성과관리를 통한 계속적 환류, 셋째, 핵심역량의 통합개발을 통한 인재 양성, 넷째, 교수학습의 혁신 지원을 통한 교육력 강화에 두고 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성과분석센터, 학생역량개발센터를 유기적으로 통합한 환류체계로 개편, 운영함으로써 학생성장에 필요한 핵심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316() 학생성장교육혁신원의 원장, 부원장 및 각 센터장을 포함한 구성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성장교육혁신원의 운영목표 수립 및 업무보고와 관련한 주간 정례회의를 정금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혁신원 설립과 관련해 운영목적, 역할과 기능에 대해 다시 한 번 논의하고, 5개년 발전계획을 필두로 각 센터별로 수행업무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을 포함하여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대학혁신지원사업 등에서 요구되는 우리 대학의 차별화된 교육성과관리모델 확산에 중점을 두고 혁신원의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기도 하였다.


이정열 부총장 겸 혁신원장은 우리 대학과 혁신원의 발전을 위해 먼저 구성원들의 건강에 대한 당부의 말을 전하며, “혁신원을 중심으로 각 센터들이 복합적인 노력을 통해 학생성장이라는 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하였다. 또한 시간과 자원분배의 지연을 보완, 업무협조체계 및 통합 성과관리 환류체계라는 혁신원 설립 취지와 목적을 달성함으로써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 대비함은 물론 나아가 우리대학의 장기적인 교육발전계획 수립 및 교육비전 달성에도 기여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학생성장교육혁신원은 건원관 4412호로 이전하여 앞으로 업무를 수행해나갈 예정으로 대학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