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부광장

더 큰 꿈을 키우는 힘, 중부대학교입니다

중부대학교, 2020 폭력예방주간 캠페인 개최
  • 작성자홍보과
  • 작성일시2020/11/26
  • 조회수6862

중부대학교, 2020 폭력예방주간 캠페인 개최


- 안전한 학교문화 만들기-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는 안전한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0 폭력예방주간을 지정하여 학생상담센터 주관으로 외부 협력기관(충남·경기북부 여성긴급전화 1366 , 금산·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과 함께 25일 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272명의 교직원 및 재학생이 참여하였다. 충청캠퍼스는 2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상담센터와 연계한 4개 외부협력기관이 함께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자살예방 인식조사와 함께 폭력예방과 불법촬영 금지에 관한 홍보 등 다양한 폭력예방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으며,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설문 및 참여 방명록 등을 QR코드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대상 범위를 재학생에서 교직원도 참여 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학교 전 구성원이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폭력예방을 위해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도왔다.


중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 백유미 교수는 중부대 학생상담센터의 이름은 초록충전소이다. 학생들의 지친 마음을 편안하게 힐링 할 수 있는 충전소 역할을 하겠다. 특히 지역사회 전문기간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한 만큼 학생들의 긴급 상황 발생에 체계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통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대학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교내 폭력예방 사업으로 매 학기 신입생 및 재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N번방 사태 이후 디지털성범죄의 심각성에 맞서 디지털 성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폭력예방 공모전(포스터, 슬로건) 등을 개최하여 폭력예방과 성 인식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