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정시

정시에 관한 자주 문의하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학생생활관(기숙사) 신청 및 입사는 어떻게 하나요?
학생생활관은 2006년 3월에 중축하여 1500여명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생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첨단 지문인식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외부인의 출입을 엄격히 구분하고, 또한 각 호실에는 4명이 공동생활을 하며, 침대, 책상, 스탠드, 옷장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각 호실에 화장실과 세면시설이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복지시설로는 학생식당, 열람실, 헬스장, 탁구장, 커피숍, PC실, 휴게실, 세탁실, 매점 등 학생들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지정날짜에 본교 학생생활관(본교 홈페이지/대학생활/학생생활관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입사일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어 해당기간에 맞춰 입사하시면 됩니다.

학생생활관 합격여부는 생활관신청자에 한하여 본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 후 입사비 고지서가 출력됩니다.

학생생활관(기숙사) 문의전화 041-750-6461~6467
수강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강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 먼저 학번을 조회하여 숙지하셔야 합니다.(학번은 본교 홈페이지 학번조회에 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 수강신청기간에 맞추어 학번으로 로그인(비밀번호는 주민번호뒷자리) 후 수강신청을 하시면 되며, 수강신청 유의사항, 수강신청방법, 수업배정현황의 첨부파일로 제공되오니 확인하시고 첨부파일과정에 맞추어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수강신청 문의는 학사지원과(041-750-6794)로 하시면 됩니다.
학자금융자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학자금 융자는 매년 방법이나 신청기간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2015년도 기준 신입생 학자금 융자 절차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립니다.
① 공인인증서(인터넷 뱅킹)을 은행에서 신청합니다.(신입생본인)
② 한국장학재단(학자금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③ 한국장학재단(학자금 포털사이트)에 로그인후 학자금 신청을 합니다.
④ 신청이후 증빙자료를 한국장학재단에 팩스로 제출합니다.(신청제출시 장학재단에 전화로 팩스도착 유무확인)
⑤ 등록기간전에 학자금 대출에 대한 신청한 학자금이 승인되었는지 한국장학재단사이트에서 확인을 합니다.
(소득분위 확인으로 인하여 최소 등록기간 5일전 미리 신청 하여야 함)
⑥ 한국장학재단 대출승인 완료후 대출실행을 클릭하여 대출실행 완료가 되어야 합니다.
(대출실행 완료는 수업료(입학금)는 학교로 입금 되므로 다음날 등록여부 확인 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생과 041-750-6547~8
신입생을 위한 장학금은 무엇이 있나요?
신입생의 장학금의 경우는 본교 홈페이지 내 학사정보 -> 학사안내 ->장학제도를 보시면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장학금 해당자는 합격통지서 및 등록고지서에 표기되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학관련 문의사항 041-750-6547~8
예비합격자의 충원합격 발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시모집 예비합격자의 충원합격 발표는 최초 합격한 학생들에게 등록여부를 확인한 뒤 등록포기의사를 밝힌 인원만큼 예비합격자 발표를 하며,

충원합격자 발표는 2018. 2. 3(토) ~ 13(화) 21:00까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일정은 추후 모집요강을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정시모집의 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은?
2018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추후공지할 예정이며, 발표일 이후에는 본교 홈페이지→입학정보→정시모집→합격자발표에서 성명과 생년월일, 수험번호를 입력하신 후 조회하시면 합격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금납부 기간은 추후 공지되며 지정된 일시까지 지정된 등록금 수납처로 납부하시면 되며,
정시모집합격자의 합격증 및 등록금고지서는 본 대학교 →입학정보→정시모집→고지서출력에서 조회하신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정확한 일정은 반드시 추후 모집요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는 언제까지이고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요?
■ 인터넷접수자 중
- 온라인정보제공동의자의 경우 제출서류 없음
- 단, 온라인제공 비동의자, 비대상교 및 제출서류가 있는 전형을 지원한 지원자는 서식에 맞게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온라인제공 비동의자 또는 제출서류가 있는 전형을 지원한 자는 기한내 반드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며,
서류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 서류제출 발송 시 일반우편은 분실될 우려가 있으므로 등기로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추부면 마전리 대학로 201 중부대학교 입학홍보처(312-702)
원서접수시 개인정보 수정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본교 입학홍보처 041)750-6807~9로 전화를 주시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원서접수한 지원자의 경우 인터넷 접수업체로 연락하시어 수정요청을 하시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과 접수방법은?
2018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2017. 12. 30(토) ~ 2018. 1. 2(화) 19:00까지 입니다.

인터넷 원서접수는 진학사, 유웨이에서 회원가입 후 원서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 정확한 일정은 반드시 추후 모집요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Quick
  • 인터넷접수
  • 원서접수현황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