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2019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안내
  • 작성자정보통신학과
  • 작성일시2019/11/24
  • 조회수581

2019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신청대상 : 2019-2학기 재학생



2.  동계 계절학기 학사일정


구분


기간


비고


수강신청안내 공지


2019.11.22.()



수강신청기간


2019.11.26.() ~ 11.29.()



개설 및 폐강교과목 공지


2019.12.02.()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9.12.04.() ~ 12.06.()



등록기간


2019.12.10.() ~ 12.13.()



수업기간


2019.12.18.() ~ 2020.01.09.()


3(15)


성적확정


2019.01.17.()


예정





3. 수강신청 및 등록방법


구분


내용


비고


개설강좌확인


학사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수강신청


수강신청프로그램 (http://sg.joongbu.ac.kr) 접속 후 수강신청



등록


홈페이지 > 종합정보 > 등록정보 > 계절학기등록고지서 출력 클릭



수강료 납부


고지서 지참 후 해당은행(농협) 수강료 수납





4. 2019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개설과목 현황 : 붙임참조



5. 
수강안내

. 수강가능학점



구분


내용


비고


수강학점


- 1학년 ~ 3학년 : 6학점 이내


- 4학년 : 9학점 이내




. 수업진행 및 성적평가


구분


내용


비고


강의시간


수업개시일부터 3주간 매일 수업



성적평가


절대평가


시험과 성적평가에 관한 규정 10


학점취득조건


수업시간 4분의 3 이상 출석 및 소정의 시험에서 D학점 이상 취득시 인정




. 폐강기준 : 11명 미만



. 교양필수 통합교과목 운영 안내


과목명


학점


       ⇒


교과목명


학점


적용


대상


생활영어초급(writing)


생활영어초급(writing)


생활영어초급(speaking)


생활영어초급(speaking)


생활영어중급(writing)


생활영어중급(writing)


생활영어중급(speaking)


생활영어중급(speaking)


 1학점


생활영어


(통합)A


1


1개 과목


미이수시


4학년


생활영어


(통합)B


2


2개 과목


미이수시



 생활영어(통합) A, B 교과목은 4학년만 수강가능




 졸업학점과 관련하여 이수 및 재이수가 필요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운영함.


1,2,3학년 수강생은 정규학기(1,2학기) 개설과목 이수가 원칙임.


. 2학기 수강 중인 교과목 중 동일과목을 계절학기에 수강신청 하는 경우 2학기 성적이 확정된 후 재이수 처리되므로 졸업학점 관리에 유의


. 취득한 성적은 일반학기 평점평균에 포함되지 않으며, 졸업학점에 가산하여 전체 성적의 평점 평 균에만 반영


. 조기졸업 신청자의 경우 계절학기 취득학점은 총 졸업학점에 미포함


    단, 필수교과목(교필/교선)의 학점 및 영역은 인정


. 교육봉사활동A, B교과목은 교직이수자만 수강가능


. 정정기간 이후 수강내역 수정 불가


. 대체이수과목 안내(자기진로개발 및 취창업역량 )


- 가치관과삶(대학생활지도 및 인성/대학생활지도 및 진로탐색/대학생활지도및진로설계)


- 진로나침판, 취업의기술(직업선택과경력개발/취업성공전략)


. 학사일정 및 수강인원에 따라 개설되는 교과목은 변경될 수 있음




6. 
등록안내


. 등록기간 내 미등록 시 계절학기 수강신청 내역 삭제


. 등록금 고지서는 12 9() 10시부터 본교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함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는 등록기간만 사용가능)


등록기간 준수


7. 
수강료 환불


. 수강료 환불기준


반환기준일


수업일수


반환금액


비고


2019.12.18. 까지


-


전액



2019.12.23. 까지


1 ~ 4


수강료의 5/6



2019.12.30. 까지


5 ~ 8


수강료의 2/3



2020.01.06. 까지


9 ~ 12


수강료의 1/2



2020.01.07. 부터


13일 이후


환불없음




- 반환금은 1 14일에 신청자 일괄지급 예정



. 신청방법


본인 신분증 및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학부행정실(충청/고양)에 방문하여 신분 및 수강신청내역을 확 인하고, 환불일자를 기준으로 수강료 환불신청서(학부행정실 비치)를 작성 후 제출



8. 문의처


. 수강신청 및 환불신청 : 학부행정실(충청:041-750-6792,고양:031-8075-1025)


. 등록금 납부 : 행정지원처(경리) 041-750-6555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