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뮤니티

창의적 뷰티시술활동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작성자뷰티케어전공
  • 작성일시2023/05/26
  • 조회수272

본 전공은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진행하는 IC1-2 JBeeLAB6 지역대학 학문후속세대 양성 지원에 신청하여 선정됨에 따라 IC1-2. JBee뷰티LAB 연구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연구프로젝트명은 창의적 뷰티시술활동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어르신 영정사진 찍어드리기를 중심으로- 입니다.

 
상기에 따라 본 전공에서는 2학기동안 학생들의 창의적 뷰티시술활동을 통한 전문역량과 현장실무역량, 그리고 창의융합역량등의 핵심역량 활성화를 위해 금산군 어르신들의 영정사진 찍어드리
기 행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

2. 메이크업, 헤어미용분야, 피부미용, 네일미용 분야별 문제 해결력, 비판적 사고력(반성적 사고), 흥미/호기심, 몰입, 나눔/배려 등의 창의ㆍ인성 요소의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3. 운영 방식은 수업활동 연구활동 봉사활동 등의 단계로 접근하고자 합니다.

정기적인 연구활동을 위한 정일제와 격주제를 설정하여 교수님들과 산업체의 규칙적인 특별지도를 받게 됩니다.

특별지도는 상황에 따라 전일제와 집중제가 혼용되겠습니다.

4. 운영방법은 학교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산업체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구활동을 하게되며, 학생연구원은 교수님들과 산업체의 특별지도를 받아 각 분야별 실무활동을 함으로써 연구비를 지급받게 됩니다. 연구비는 학생연구원 신청 수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5. 신청은 김규나학회장에게 별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분야별 5)

6. 신청기간은 2023530일 오전까지입니다.

 

전공주임 박정신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