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휴학은 얼마나 할수 있나요?


휴학기간은 계속하여 2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재학 중 통산 6학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입대로 인한 휴학과 대학원장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재입학을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각 대학원 학생으로서 자퇴 및 제적된 자는 자퇴 및 제적된 다음 학기로부터 8학기 이내에 정원의 여석이 있을 경우에 한하여 재입학을 허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병역의무로 인한 기간은 제외 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휴학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병을 비롯해서 3주 이상 수강할 수 없는 개인적인 사정이 있으면 누구나 휴학을 신청할 수 있 습니다. 휴학을 신청하려면 대학원행정실에 비치된 휴학원이나 홈페이지 자료실에 있는 휴학원을 작성,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허가를 얻어야 합니다.
휴학기간이 종료되면 어떻게 복학 절차를 취해야 합니까?


휴학기간이 만료되어 복학하지 않을 경우 제적 처리됩니다. 복학수속은 매학기 지정된 기간내 에 복학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복학원은 대학원행정실에 비치되어 있으며, 대학원홈페이지 자료실에도 올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자퇴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퇴를 신청하려는 학생은 대학원행정실에 비치되어 있는 자퇴원을 작성하거나, 대학원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허가를 얻어야 합니다.
재입학하였을 경우, 재입학금 및 등록금을 내야합니까?
재입학 승인을 받은 학생은 재입학금 및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재입학금을 납부 하여야 학적이 회복되고,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등록의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등록후 휴학을 한 경우, 등록금은 어떻게 처리됩니까?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휴학했다고 해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단 1학기의 경우 3월말까지, 2학기 의 경우 9월 말까지 휴학한 학생은 복학시 등록금을 추가로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이 기간 이후에 휴학한 학생은 복학시 등록금을 재납부하여야 합니다.
등록금 분납신청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대학원 홈페이지→대학원자료실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셔서 해당학과 주임교수 서명을 받아 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하여야 합니까?


수강신청기간이 종료되면 홈페이지 종합정보서비스가 닫히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수강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수강신청을 원할 경우 대학원행정실로 전화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의 정정은 언제까지 하여야 합니까?


수강 신청 정정은 정해진 기일 내에만 가능합니다. 정정 기간은 개강 후 2주일 이내이며, 구체적인 일자는 행정실에서 사전 공고합니다.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반드시 정해진 기일을 준수하여 주십시오.
 1 2 3